[병원리뷰] 대구 으뜸병원 - 대구FC 축구선수 & 삼성라이온즈 야구선수 공식지정병원! (무릎/발목 부상)

2021. 9. 13. 13:31리뷰/병원

728x90

안녕하세요.

나만의 선별된 알쓸신잡 블로그

랜드이스트 입니다.

 


 

주변에 병원은 많지만 어느병원이 어떤분야를

잘 치료하는지를 알아보는건 어렵습니다.

 

저는 성의없이 대충보는 1분컷 진료는 극혐했고,

잘하는 병원에서 제대로 진료를 받고 싶었기에

유명한 병원을 나름 검색하고 찾아보는 편인데

광고성 블로그나 지식인이 너무 많아 짜증나서

저라도 솔직리뷰를 남기기로 했답니다.

 

 


 

어깨/무릎/스포츠재활 중점병원

으뜸병원

 

 빗길 미끄러짐 - 발목/무릎 부상 


 

 

 

 

 

 부상 부위 

발목 & 무릎

빗길에 미끄러져 발목을 삐끗하면서

중심을 잃고 무릎으로 바닥에 넘어져서

발목보다 무릎을 좀 더 심하게 다쳤네요.

( 일단 물로만 씻고 후시딘 발라줌 )

 

 

 

 선택한 이유 

대구FC / 삼성라이온즈 공식지정병원

대구지역 축구/야구 선수들도 이용하는

공식지정병원 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던데

물론 마케팅의 하나겠지만 믿음이 가더군요.

 

처음엔 동네 근처로 찾아보고 가려고 했으나

믿고 방문할만한 병원을 찾지 못했었고

심하게 미끄러진거라 제대로 치료받고 싶어서

거리는 멀지만 방문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으뜸병원 위치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536 (수동 30)

053-423-0100


평일: 9시 ~ 18시
점심시간: 13시 ~ 14시
토요일: 9시 ~ 13시
일요일/공휴일 휴무

 


 

 

 

 주차장 

전용 주차장 있음

건물 지하에 타워식 주차장이 있습니다.

도착하고 나갈때 발렛 해주시는데

다른 병원에 비해 비교적 친절한편이네요.

 

 

 

 지하 1층 

주차를 맡길 경우

계단으로 1층에 올라가라고 안내하시던데

저는 무릎과 발목을 다쳤는데 엘리베이터를

놔두고 계단을 이용하려니 조금 불편했지만

아마 코로나19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지하1층 홍보물

1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홍보물에 대구FC / 삼성라이온즈 등

공식지정병원이라는 점을 이용해

마케팅을 잘 하는듯 보입니다.

 

 

 

 1층 모습 

계단으로 올라가봅니다

지하 주차장에서 안내받은대로

계단을 이용해 1층에 올라갔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체온측정 및 방문기록 QR코드 체크 등

이것 때문에 계단을 이용해서 1층으로

올라가라고 한것 같아요.

 

노란색 스티커

체온측정과 QR체크까지 모두 완료하면

노란색 스티커를 하나 붙여주면서

엘리베이터로 2층에 올라가라고 하시는데

정작 진료받을때 확인을 특별히 안하셔서

이게 큰 의미나 효과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접수는 2층에서

2층으로 가는 방향을 알려주는 현수막의

아래쪽에도 깨알같이 대구FC/삼성라이온즈

공식지정병원 홍보를 하고 있네요.ㅋㅋ

 

1층~3층 엘리베이터

안내받은 방향으로 가면 내부가 보이는

유리로 된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우선 2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외부 사진을 찍기 위해 밖으로 나가봅니다.

 

 

 

 외부 모습 

깔끔한 외관

병원 건물이 오래되어 보이지는 않아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2016년에 개원

이제 5년 정도 지난것 같습니다.

 

 

 

 

 2층 모습 

엘리베이터 홍보

2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 내부에도

대구FC/삼성라이온즈 공식지정병원

홍보를 잘 활용하고 있네요.

 

번호표부터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후

일단 번호표부터 뽑습니다.

 

 

 

 접수 및 대기 

접수데스크 원무과

번호표를 뽑은 후 순서를 기다리면서 본

원무과 접수데스크 모습입니다.

접수때 크게 불친절을 느끼진 못했고

비교적 친절한편이라 느꼈습니다. 

 

대기공간

접수를 하고 앉아서 대기하고 있으면

외래 데스크에서 부릅니다.

 

외래데스크

방문하기 전 인터넷으로 알아봤을때

접수나 외래 쪽에서 불친절하다는

내용들이 좀 보이긴 했었기 때문에

과연 얼마나 불친절할까? 라는 생각을

미리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사진을 찍는걸 보셔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저는 친절하게 느껴졌어요.

그냥 좀 친절하네 정도가 아니라

다른 병원에 방문했을때 가끔 겪었던

간호사의 불친절을 전혀 느낄 수 없었고

오히려 과하게 친절하다는 느낌입니다.

친절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듯

 

 

 

 진료받은 의사 

의료진 안내

10명의 의사가 소개되어 있었는데

저는 윗줄 4번째 김동욱 선생님에게

진료받게 되었어요.

( 제가 선택한게 아닌 랜덤배정 받았어요 )

 

김동욱 원장

3번 진료실 김동욱 원장님이 배정되었는데

요즘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란 드라마를 보니까

나이가 젊어도 교수님이더라구요?

김동욱 선생님도 젋어 보이던데 원장이네요.

진료실 내부는 사진 찍지 못했지만

야구배트, 글러브, 선수유니폼 등 용품들이

보란듯이 전시되어 있더군요.ㅋㅋ

 

진료 시 받은 느낌

확실히 다른 병원들과는 달리

대충 1분만에 진료를 끝내는게 아니라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귀찮은 내색을 하거나 환자를 무시하는

태도가 없는 점은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치료 과정 

검사 및 치료

빗길에 미끄러질 때 뼈나 인대가 다쳤는지

확인하기 위해 엑스레이 및 초음파 검사 후

냉각치료까지 받으라는 처방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비용이 좀 많이 나오더군요;;;

저는 약 3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 보험처리 되는거라 하길래 치료받음... )

 

3층 - 영상의학과

엑스레이 및 초음파 검사를 받기위해

우선 3층으로 올라온 모습입니다. 

 

환자복 갈아입기

엑스레이와 초음파 촬영을 하려면

우선 옷부터 갈아입고 오라고 합니다.

탈의실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는데

탈의실 내부는 좀 어수선하네요.ㅎ

 

X선 촬영실

저기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았는데

다친 발목과 무릎만 찍는게 아니라

안다친 발목과 무릎까지 다 찍었고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찍던데

약 20장 넘게 찍은거 같아요.;;;

너무 많이 찍길래 걱정되기 시작해서

방사선 과다노출 문제가 없는지 물어보니

이정도는 괜찮다고 하시던데

다른 병원에 비해 많이 찍는 편인듯... 

 

 

초음파 검사실

여기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초음파는 다친 부위만 검사하더군요.

제대로 하고 있는지 어떻게 진행중인지

환자가 볼 수는 없었습니다.

 

복잡한 동선

처음에 타고 올라온 유리로 된 엘리베이터는

1~3층 까지만 운행하고, 5층에 가려면

또다른 엘리베이터를 찾아서 타야 하는데,

이때 안내가 좀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5층 - 스포츠메디칼센터

냉각치료를 위해 5층으로 왔습니다.

안쪽에 도수치료 또는 재활치료를 하는

공간이 훤하게 보이도록 되어있네요.

 

첫째날 - 냉각치료

저 기계에서 차갑고 센 바람이 나오는데

한 곳에 오래 머물면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차가워서 이게 과연 치료 되는게 맞는건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치료받은 후 모습

위 냉각치료만 받고 약 처방만 받고

다른 어떤 치료도 없이 끝났어요.

제 다리는 이 상태인데 말이죠...

그냥 이상태로 집에 돌아갔습니다.

 

 

둘째날 - 충격파치료 / 냉각치료

일주일 후 두번째 방문해서 진료실에서 진료받을때

소독을 하거나, 약을 발라주거나, 반창고를 붙이거나

하는 건 없고 딱 냉각치료만 하고 끝나서 그런지

무릎과 발목에 불편감이 계속 있다고 말했어요.

한의원에서 침이라도 맞아야 하나 생각했다 말하니

충격파치료(?)를 추가로 넣어주신듯ㅎㅎ;;

운동선수들도 받는 치료(?)라고 하시던데

충격파치료 무릎 2000타 발목 2000타

받았지만 과연 이게 치료가 되는건지는

약간 의문이 들긴 하더군요...

비용은 약 10만원

( 선수들도 받는 치료라니까 효과는 있겠죠? )

 

 

다시 2층으로

엑스레이 및 초음파 촬영한거 설명도 듣고

수납도 하기위해 2층으로 돌아왔습니다.

 

2층 홍보물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옆쪽에

야구와 축구 용품 등 홍보물이 있는데

여기가 메인 홍보자리인가 보네요 ㅋㅋ

이승엽, 오승환 선수 싸인 유니폼을 비롯해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금메달을 따낸

김제덕 선수도 여기서 치료받았나 봐요.

 

진료실 재방문

아까 엑스레이 및 초음파 촬영한 것을 보면서

친절하고 상세히 설명은 잘해주셨는데

다행히 뼈나 인대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이고

무릎연골이나 안쪽은 MRI를 찍어봐야 한다길래

그건 상태를 좀 지켜본 후 결정하기로 하고

진료를 마무리 했습니다.

 

 

1층 약국

처방전에 코드가 나오므로 환자용 처방전

한장 달라고 요청하시면 그냥 줍니다.

따로 돈내고 진단서 같은거 떼지 않아도

이것으로도 보험 청구가 되는듯 합니다.

( 환자 중에 보험설계사 분이 알려주심 ^^ )

 

 

 

 


 

 제 점수는요 

시설 - ★

5년 정도 된 병원이라 시설은 깨끗했고

타워식 주차장이었지만 큰 불편 없었어요.

단, 동선이 조금 복잡하게 되어있어서

0.5점 감점

 

가격 -

방문하기 전에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비용이 많이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검사를 해서 그렇다 하겠지만

엑스레이 초음파가 20만원대? 흠... 글쎄요...

3점 감점

 

친절 -

방문 전 인터넷으로 알아봤을때 불친절 하다는

후기를 보고 잘나가는 병원 일부 간호사들 처럼

어느정도 불친절이 있을 수도 있다고 각오하고

방문했지만 제가 방문했을땐 엄청 친절했어요.

만점!

 

편의 -

다리가 아픈데 지하 주차장에서 계단으로

1층에 올라가야 하는 부분이 좀 불편했고

 엘리베이터가 2가지인데 안내가 부실해서

다른 환자분들도 충분히 불편할 듯...

1점 감점

 

 


총평 - 친절하고 좋은데 비싸다

여타 병원들 보다 친절해서 기분이 좋았고

의사 선생님이 부상에 대해 설명을 잘 해주심.

단, 치료받는 내용에 비해 좀 비싼편인듯...

 

재방문 의사 -

가격이 부담되지 않는다면 꾸준히 치료하면

좋을거 같긴한데 비용이 부담되어 재방문이

망설여지는 느낌이 든다.

냉각치료 / 충격파치료도 물론 좋겠지만

소독하고 약바르고 밴드붙이고 물리치료 등

기본적인 치료가 전혀 없어서 아쉬웠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
반응형